[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일상비일상의틈byU+(틈)’에서 STUDIO X+U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하는 신규 예능 ‘BOSS RIIZE’(보스 라이즈)를 테마로 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틈’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9월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이자 소통 커뮤니티다.
‘보스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의 여행 리얼리티로, 총 12부작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오는 28일 U+모바일tv에서 최초 공개 후, 매주 수·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순차 공개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팝업 전시는 사진 전시회, MD숍 등 총 3개 층에 걸쳐 구성됐다.
틈 1층 전시 공간에서는 데뷔 후 첫 여행 리얼리티에 출격하는 라이즈의 예능 스틸컷을 전시했다.
또 여행 콘셉트에 맞춰 지역별 에피소드를 담은 지도 모양 조형물을 배치했으며, 라이즈 멤버들이 투표를 통해 보스를 뽑는다는 예능 내용에 맞게 투표소 부스도 설치됐다.
지하 1층은 보스 라이즈 콘텐츠를 활용한 MD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방문객은 아크릴 마그넷, 레더키링, 아크릴 키링, 엽서북, 볼캡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4층은 방문객들이 라이즈 멤버 필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네컷 사진 촬영존으로 운영된다.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는 오는 18일까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으며, 20일부터 28일까지는 현장 대기 후 입장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입장 시 보스 라이즈 포스터 티켓을 제공하며, 틈 앱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보스 라이즈 부채도 함께 증정한다고 밝혔다.
또 MD 굿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영수증 한 장 당 행운 랜덤 뽑기 티켓을 한 장 제공해 라이즈 멤버별 포토카드도 증정한다고 덧붙였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상무)은 “보스 라이즈 본편 편성 전 팬들이 아티스트의 색다른 모습과 촬영 현장 분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를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방문객들에게 팝업 현장에서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