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KT는 서대문구청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KT와 서대문구청은 소상공인 온라인 홍보 및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해 시범 운영에 이어, 올해도 해당 사업을 함께 한다.
올해는 총 9개 업체로 작년(5개 업체)보다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KT는 지원 대상 소상공인에게 라이브커머스의 기본 개념 및 방송 판매 전략 등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필요한 사전 교육을 지난 5일 마쳤다고 밝혔다.
KT는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지원 업체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개별적으로 진행한다.
KT는 실제 라이브커머스 업계에서 활동 중인 쇼호스트를 섭외, 방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KT는 라이브 방송 전용 마케팅·노출 광고 등을 연계해 맞춤형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함께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제품 특성에 맞는 15초 TV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KT IPTV의 큐톤광고 ‘Genie TV Live AD +’를 통해 총 100만 회 광고 송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앞으로도 KT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그들의 콘텐츠·미디어·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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