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9(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2,9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두산밥캣,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 에스에프에이, 태광, 스맥 순이었다.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1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0,152 미디어지수 993,892 소통지수 865,201 커뮤니티지수 1,011,312 시장지수 2,680,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1,1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85,696과 비교해보면 19.97% 상승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397 미디어지수 321,274 소통지수 487,486 커뮤니티지수 342,022 시장지수 1,253,5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7,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8,459와 비교해보면 22.15% 상승했다.​

3위, 두산밥캣 브랜드는 참여지수 95,242 미디어지수 142,833 소통지수 166,350 커뮤니티지수 138,567 시장지수 940,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3,2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64,055와 비교해보면 8.7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30,989개와 비교하면 3.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88% 상승, 브랜드이슈 19.47% 상승, 브랜드소통 0.28% 하락, 브랜드확산 26.67% 하락, 브랜드시장 3.7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