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0(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순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774,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8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곤지암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켄싱턴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순이었다.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리조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612 미디어지수 332,380 소통지수 515,987 커뮤니티지수 673,282 사회공헌지수 91,4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4,66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01,713과 비교해보면 6.68% 하락했다.​

2위, 롯데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618 미디어지수 331,494 소통지수 341,993 커뮤니티지수 529,805 사회공헌지수 70,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2,46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40,455와 비교해보면 5.00% 상승했다.​

3위, 하이원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085 미디어지수 250,602 소통지수 244,309 커뮤니티지수 369,453 사회공헌지수 54,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16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46,025와 비교해보면 22.4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리조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리조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607,517개와 비교하면 6.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16% 상승, 브랜드이슈 0.92% 상승, 브랜드소통 0.36% 하락, 브랜드확산 19.69% 하락, 브랜드공헌 3.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