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아이스크림 홈런’에 생성형 AI로 제작한 작가의 문학 콘텐츠 ‘AI 동화’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특별하고 재미있는 신개념 AI 콘텐츠를 통해 AI 시대 아이들이 갖춰야 할 역량인 ‘AI 리터러시’를 기를 수 있도록 하고자 ‘AI 동화’를 선보였다.
AI 동화를 쓴 작가 역시 생성형 AI를 통해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로, 작가명은 글과 그림을 뜻하는 ‘설화(說畵)’다. 세계 각국을 여행하는 여행가이자 어린이들을 위해 글을 쓰고 있는 동화작가로, 홈런 어린이들을 위해 문해력을 지도하는 일도 함께 하고 있다는 설정이다.
설화가 만든 AI 동화는 ‘AI 동화 영상’과 ‘AI 동화책’으로 구성됐다. AI 동화 영상은 창의적인 스토리와 흥미로운 영상으로 재미와 생동감을 더한 영상 동화이며, AI 동화책은 색다른 상상과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어린이 동화책이다. 모든 콘텐츠에는 이미지 생성 AI, 영상 생성 AI, TTS(음성합성) 등의 생성형 AI 기술이 활용됐으며, 동화는 홈런 학습기 내 ‘글로벌 리더십’과 ‘홈런북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애라 아이스크림에듀 브랜드 실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콘텐츠를 통해 생성형 AI를 접해보고 체험함으로써, 현재의 AI시대를 잘 이해하고 바르게 평가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에 선보인 AI 동화는 AI 리터러시는 물론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홈런 회원들을 위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