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오는 30일 오후 7시, 예스24 강서 NC점에서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의 저자 손지연 강사와 북토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북스는 인기 도서인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과 함께 초등 신문 읽기에 대한 노하우와 문해력 강화 학습법을 전하고 초등 학부모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강연에 나서는 손지연 강사는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 시리즈 중 1권과 3권의 저자로, 신문활용교육 전문기업 ‘너닮나담’을 운영하며 NIE 지도자 및 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신문 스크랩북’, ‘신문활용 초등교육법’ 등 신문 교육에 도움이 되는 책을 다수 출간한 바 있다.
손지연 강사는 이 날 강연에서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의 효과적인 활용법을 소개하고 학부모, 아이와 함께 실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연에 신청하려면 오는 27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 접속 후 해당 강연을 찾아 댓글로 참석하고 싶은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을 선정하며, 당첨자는 28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당첨자는 자녀 1명과 동반 참석도 가능하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아이스크림북스 어린이신문’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학부모와 자녀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며 “신문을 이용한 학습법에 대해 저자로부터 생생하게 듣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