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10(금)

K-아이웨어 브랜드와 패션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통해 패션시장 진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아이웨어와 패션브랜드 협업 이벤트 진행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이웨어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돕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서울패션위크 기간인 9월 3일부터 7일까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DDP) 외부 어울림 광장에서 아이웨어 브랜드와 패션브랜드의 협업 이벤트 부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안경브랜드 육성사업’을 통해 K-아이웨어 브랜드의 패션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K-패션을 이끄는 패션디자이너 3인과 디자인 협업을 통한 새로운 아이웨어 컬렉션을 선보인다.

5일 동안 진행되는 본 이벤트 부스는 글로벌 아이웨어 시장에서 K-아이웨어 브랜드의 성장을 향한 여정을 패션위크에 방문한 참관객과 함께 하는 체험형 팝업부스로 기획하였으며, K-아이웨어 브랜드 (마치, 어크루, 플럼)와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협업한 K-아이웨어 제품을 팝업 부스에서 직접 만나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번째 진행되는 ‘아이웨어X패션 콜라보레이션’ 부스에서는 참관객 누구나 K-아이웨어 제품 체험이 가능하며 행사 부스 내에서는 패션전문가의 스타일링 클래스를 비롯해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글로벌 아이웨어 시장 내 K-안경의 프리미엄화를 위한 디자인과 마케팅 활동 지원을 강화하는 등 K-아이웨어 브랜드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고 전하며, “K-아이웨어의 우수한 제품력과 디자인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앞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성장과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