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AI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항을 구성한 초등수학 교재 ‘아이스크림 더 실전’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 더 실전은 모든 실전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하기 위한 수학 실전서다. 누적 체험자 수 130만 명의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지금까지 쌓아 온 AI 학습 데이터와 교육 노하우를 담았다.
홈런의 대표적인 AI 학습 콘텐츠 ‘수학의 세포들’ 등 다양한 수학 학습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AI 학습 데이터를 활용해 정답률이 낮은 문제, 추천율이 높은 문제 등을 반복적으로 제공한다. 이로써 취약 유형은 보완하고 실전 시험에는 맞춤 대비를 할 수 있다.
또 서술형 문제를 포함해 난이도에 따른 문제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로 구성돼 있어 자신의 실력을 점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답지는 문제와 답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꼼꼼하고 친절한 해설을 제공하고, 서술형 문제는 예시 답안에 따른 명확한 채점 기준을 제시하며 서술형 수행 평가 대비도 돕는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아이스크림 더 실전’은 홈런의 AI 학습 데이터를 통해 수학 공부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재”라며 “단원 평가 등 시험 대비는 물론 자주 틀리는 유형을 보완하고 내 실력을 점검하고 싶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