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오는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3회 화이트바이오 기술세미나(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이트바이오 산업은 탄소중립 정책에 따라 바이오매스를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 연구에 한창으로 이번 세미나는 △탄소중립을 위한 화이트바이오 기술동향 △화이트바이오 소재 및 활용 전망에서 소재별 화이트바이오 연구중인 바이오매스 기반 기술개발 이슈를 체크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주요 연사로는 SK케미칼, CJ제일제당, SK이노베이션, 동성케미컬, 카길애그리퓨리나, 성균관대학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각종 화이트바이오 전문가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성균관대학교에서는 국내외 지속가능한 항공유 정책과 활성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는 비식용 폐기물을 활용한 탄소중립 바이오연료 업사이클링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SK이노베이션에서는 고유 미생물 플랫폼을 활용한 PLA 원천물질 개발 기술과 각 동성케미컬, SK케미칼, CJ제일제당에서는 생분해성 포장재 , 바이오 폴리올, PHA의 기술개발 동향을 짚어 볼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9월 6일까지 사전 접수 한다.
업계 관계자는‘화이트바이오 소재 개발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