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이하 에이지알
)’이 브랜드 최초 집속 초음파
(HIFU) 적용 뷰티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에이피알은 신규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을 전격 공개했다
. 이번 제품은 ‘하이푸
(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라 불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기반으로 ‘마이크로 포커스 초음파’
(MFU, Micro Focused Ultrasound) 기술이 적용됐다
.
‘하이 포커스 샷’의 바탕이 되는 하이푸 기술은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집중
, 인체 내부조직에 열을 가하여 파생되는 효과를 노리는 기술이다
. 주로 절개 없이 종양 등을 파괴하여 치료하는 의료기술이었으나
, 그 효과를 주목한 피부 미용 업계로 전파된 바 있다
. 고강도 초음파가 피부 속 한 점에 집중되면 열이 발생하며 응고 현상이 나타나는데
, 이때 조직이 수축하며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 향상 효과를 유도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 일반적인 하이푸 기술이다
.
에이피알의 ‘마이크로 포커스 초음파’는 일반 하이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기술로
, 피부 중에서도
4.5mm 깊이에 위치한 근막
(SMAS, Superficial Musculo-Aponeurotic System)층을 정교하게 노린다
. 근막층은 피부 속 근육층과 피하 지방층 사이의 얇은 섬유층으로
, 노화 진행에 따라 주름을 만들고 피부 탄력을 상실시키는 요인이 된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하이 포커스 샷은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연구개발 역량을 동원하여 효능감은 높이고
, 접근 문턱은 최대한 낮추도록 노력한 제품”이라며 “향후 국내 홈 뷰티 디바이스의 세분화와 전문화
, 그리고 글로벌 진출을 지속적으로 이뤄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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