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9(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임영웅, 3위 변우석 순

신유빈(사진제공=뉴시스)
신유빈(사진제공=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유빈, 2위 임영웅, 3위 변우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49,724,72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4년 9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신유빈, 임영웅, 변우석, 김우진, 김예지, 유재석, 오상욱, 차은우, 손흥민, 마동석 순으로 분석됐다. ​

신유빈,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유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7,718 미디어지수 1,622,281 소통지수 1,214,736 커뮤니티지수 962,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7,583으로 분석됐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470 미디어지수 505,006 소통지수 777,613 커뮤니티지수 932,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2,70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99,824와 비교해보면 3.87% 상승했다.​​

3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212 미디어지수 408,951 소통지수 602,699 커뮤니티지수 997,3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4,23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29,189와 비교해보면 68.2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유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078,402개와 비교하면 71.0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16% 상승, 브랜드이슈 116.99% 상승, 브랜드소통 88.17% 상승, 브랜드확산 20.2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9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유빈​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사랑스럽다, 깜찍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나나맛우유, 뿌링클치킨, 에너지젤'이 높게 나왔다. 신유빈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57%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