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경동나비엔이 지난해 선보인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의 범위를 모든 제조사의 환기 제품으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는 전담 엔지니어인 ‘나비엔 파트너’가 환기 제품의 필터 교체와 클리닝 작업을 통해 최적의 공기 상태를 유지해주는 유료 서비스다. 서비스 신청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나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후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의 사용 환경 및 작동 상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필터 교체 및 본체 내부 클리닝을 포함한다.
론칭 1년여를 맞아 제공하는 서비스 확대 조치는 환기 시스템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성능 저하와 함께 세균과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어 전문 관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 쾌적한 공기를 누리게 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동나비엔은 모든 제조사의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필터를 맞춤 제작해 제공하며, 초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필터 교체 서비스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10월 말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 제조사 제품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케어서비스 1회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선착순 50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경동나비엔 제품을 렌탈하는 고객에게도 6개월간 렌탈료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존 케어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백화점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과 환기 기능을 결합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미세먼지는 물론 이산화탄소, 라돈 등의 유해물질까지 제거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모든 고객이 건강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