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30(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

방탄소년단 진(사진제공=뉴시스)
방탄소년단 진(사진제공=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진,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936,72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4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지민, 샤이니 민호, 방탄소년단 정국, 샤이니 온유, 슈퍼주니어 희철, 라이즈 원빈, 세븐틴 민규 순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858 미디어지수 543,243 소통지수 982,596 커뮤니티지수 1,061,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9,77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99,306과 비교해보면 7.80% 하락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617,969 미디어지수 669,559 소통지수 647,646 커뮤니티지수 694,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9,69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68,606과 비교해보면 28.32% 하락했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571 미디어지수 553,838 소통지수 364,347 커뮤니티지수 392,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4,52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61,008과 비교해보면 18.6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3,464,831개와 비교하면 13.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03% 상승, 브랜드이슈 2.63% 상승, 브랜드소통 16.61% 하락, 브랜드확산 23.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굳건하다, 훈훈하다, 잘생기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달려라 석진, 슈퍼참치, 예능천재'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3%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