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50만 대 돌파라는 금자탑을 세우며 글로벌 인기 뷰티 디바이스로서 면모를 과시했다
.
에이피알은
2024년
9월 셋째 주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누적 판매량이
250만 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 이는 지난
4월
200만 대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이후
5개월 만이며
, 2021년
3월 브랜드 최초로 ‘
EMS 더마샷’을 출시한 이래 약
43개월 만에 달성한 결과다
.
이번
250만 대 판매 기록은 국내 시장에서의 탄탄한 실적과 해외 시장의 빠른 성장세라는 두 축이 큰 역할을 했다
. 특히 해외 시장에서는
K-뷰티 및 관련한 뷰티테크의 인기와 함께 적극적인 판로 개척이 이루어지며
, 지난해 같은 시점 대비 해외 누적 판매량은
1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 이에 따라 뷰티 디바이스의 해외 시장 누적 판매량은
100만 대를 돌파했으며
, 전체 판매에서 해외 비중은
40%를 넘어섰다
.
다양한 해외 지역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진 가운데
, 특히
K-뷰티의 인기가 높은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 지난
4월에는 현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의 ‘톱 딜’ 행사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둔 데 이어
, 7월 ‘프라임데이’에서는 이틀간 약
1만 대의 뷰티 바이스를 판매했다
. 특히 핵심 제품인 ‘부스터 프로’는 지난
9월
2일 아마존의 ‘주름
& 안티에이징 디바이스’ 카테고리에서 인기 품목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에이지알의 제품군을 확대하고
, 뷰티테크의 해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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