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K-Culture Mastery Group ‘BNB INDUSTRY(비앤비 인더스트리)’는 한류의 글로벌화를 위해 LIVE Streaming 전문 기업인 자회사 ‘BNB PLAY(비앤비 플레이)’를 설립하고, 국내·외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을 대규모로 영입하며 본격적인 LIVE Streaming 시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BNB PLAY’는 중국과 일본의 메이저 LIVE Commerce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후, 광고대행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방송사 CJ ENM에서 Creative Director를 역임한 박찬호를 대표로 선임하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BNB PLAY’는 K-Culture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글로벌 스타로 성장시키기 위한 LIVE Streaming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팬덤을 만들기 위해 음악, 댄스, 연기 등 다양한 장르의 전문 LIVE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진행한다. 관계자는 “모회사 ‘BNB INDUSTRY’의 15년간 축적된 아티스트 육성 및 매니지먼트 인프라를 활용해 보다 차별화된 새로운 한류 스타를 발굴하고 육성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신화를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특히, ‘BNB PLAY’는 한국 LIVE Streaming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강남 최대 규모의 LED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해당 스튜디오는 최첨단 LED 기술과 조명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LIVE 콘텐츠를 송출할 예정이다.
박찬호 대표는 “'BNB PLAY’는 K-Culture를 중심으로 고퀄리티의 LIVE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 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글로벌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BNB INDUSTRY 임채홍 의장은 “글로벌 흐름에 맞춰 북미, 유럽, 중동, 아시아 등 주요 글로벌 시장 속 트렌드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광고 대행, 드라마 제작, 영상 프로덕션 등 콘텐츠에 최적화된 BNB INDUSTRY 자회사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틱톡 코리아와 함께 아티스트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BNB PLAY’는 글로벌 스타로 성장 가능한 국내·외 아티스트를 모집하고 있다. ‘BNB PLAY’는 K-Culture를 기반으로 한 음악, 댄스, 연기 등 트레이닝을 통한 고퀄리티 콘텐츠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할 개인 및 그룹 아티스트들인 ‘전속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이들은 대기업 초봉을 상회하는 금액에 이르는 아티스트 지원금을 제공받으며, 계열사인 ‘배우앤배움’과 ‘퍼펙트 제이 댄스 스튜디오’의 전문 강사진들의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BNB PLAY의 전폭적인 혜택을 받게 된다. 이어 ‘전담 아티스트’는 다양한 콘텐츠와 글로벌 팬덤을 구축할 개인 아티스트들이다. 이들은 ‘BNB PLAY’의 전문 콘텐츠 기획과 글로벌 매니지먼트를 통해 아티스트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BNB PLAY’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류를 선도하는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 소통을 바탕으로 글로벌 팬덤이 구축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스타로 성장하고자 하는 예비 아티스트는 ‘BNB PLA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