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0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85,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리조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94 미디어지수 304,022 소통지수 286,254 커뮤니티지수 903,662 사회공헌지수 89,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6,58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74,664와 비교해보면 8.38% 상승했다.
2위, 롯데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17 미디어지수 326,431 소통지수 366,231 커뮤니티지수 759,624 사회공헌지수 71,7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1,1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12,461과 비교해보면 9.42% 하락했다.
3위, 곤지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107 미디어지수 243,162 소통지수 287,900 커뮤니티지수 474,388 사회공헌지수 33,9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8,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9,002와 비교해보면 35.5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리조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리조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974,03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10% 하락, 브랜드이슈 25.91% 하락, 브랜드소통 19.92% 하락, 브랜드확산 9.71% 하락, 브랜드공헌 2.7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