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
(대표이사 윤현준
)이 구직자와 구인기업간의 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 전용 ‘채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
알바몬은
MZ세대의 ‘콜 포비아
(전화 공포증
)’ 증가에 따른 의사소통 시 불편함을 해소하고
, 채용 관련 사고 등을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한 알바 채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
.
알바몬 채팅 서비스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 편리하다
. 알바 구직자는 구인 기업 채용 담당자에게 공고 상 확인이 어려운 기업 정보를 문의할 수 있고
, 구인 기업은 지원자에게 채용 과정 안내와 일정 조율 등의 내용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 메시지뿐만 아니라 알바몬 모니와 제트 캐릭터로 만들어진 이모티콘 발송도 가능하다
.
개인별 맞춤 설정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채팅 운영시간 설정, 방해금지 모드 설정, 웰컴 메시지 지정, 메시지 복사 및 삭제 등 다양한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 서비스 이용 중 불편한 대화가 발생하면 ‘신고하기’
, ‘차단하기’ 기능을 이용해 채팅을 중단할 수 있다
. 또 연락처
, 계좌번호 메시지를 발송하면 경고 문구를 노출하여 안전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 또한
, 채팅방에서 욕설과 같은 불건전한 키워드는 발송할 수 없도록 처리했다
.
알바몬 채팅 서비스는 모바일 메인 접속 시 바로 보이는 하단바
, 공고 뷰에 추가되어 구직자와 구인기업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알바몬 관계자는
"채팅 서비스는 전화와 문자 지원의 불편함을 덜고
, 보다 자유롭고 안전한 알바 소통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
"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편의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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