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
(대표이사 윤현준
)가 운영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대규모 지원자 관리를 위한 ‘그룹 면접 관리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이번 기능은 공채를 운영하는 기업의 채용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뒀다
.
그동안 대규모 공채를 진행하는 기업들은 채용 업무에 대한 부담이 컸다
. 특히 각 채용 담당자들은 엑셀을 활용해 그룹 면접 인원을 수작업으로 배치하고
, 개별 안내 메일 발송을 하는 등 비효율적 업무가 많았다
. 또한 지원서·평가표 등을 면접관 별 준비하는 작업 역시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 오류와 누락의 가능성도 있었다
.
나인하이어는 이러한 그룹 면접 관리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조별 일정 만들기, 지원자 모아보기, 전체 캘린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
'조별 일정 만들기
'는 채용 담당자가 최대
100명의 지원자를 자동 배치하는 기능으로
, 면접 일정이 등록되면 지원자에게 자동으로 메일과 카카오톡 알림이 발송된다
. '지원자 모아보기
'는 원클릭으로 한 화면에 그룹 면접 지원자들의 지원서를 평가할 수 있는 기능으로
, 조별 면접 평가내역 열람 및 북마크 기능도 지원한다
. '전체 캘린더
' 기능은 한 기업의 여러 포지션에서 동시에 채용을 진행할 때 통합 일정 관리를 돕는다
.
나인하이어에 따르면
, 이번 신규 기능은 기업 공채시 면접 일정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많은 지원자를 관리하는 기업의 불편을 해결하고자 이번 기능을 출시했으며
, 현재도 또 다른 채용 업무 자동화 기능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채용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 더 좋은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채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