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동원F&B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66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같은 기간 1.1% 증가해 1조 2,203억 원을 달성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5,917억 원으로 1.7%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16.3% 오른 484억 원에 달했다.
이번 실적 성장은 참치액과 명절 선물세트 판매 증가와 함께 국물 요리, 냉동식품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과 유제품 부문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주효했다. 소비자 선호에 맞춘 다양한 식품들이 매출을 견인하면서 수익성을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동원F&B의 자회사인 동원홈푸드도 이번 실적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단체급식과 급식 식자재 부문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실적을 거뒀다. 저당·저칼로리 소스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을 앞세운 조미식품 사업의 국내외 매출도 증가세를 보이며 기업 전반의 성장에 일조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액, 간편식 등 일반 식품 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외형 확장으로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며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과감한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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