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4 제35회 대구컬렉션”이 10월31일∼11월1일 양일간 대구패션산업의 축제의 장으로 위치를 확고이하며 성료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35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장수 디자이너쇼인 대구컬렉션은 지역대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7개사의 단독 및 연합쇼와 서울의 디자이너를 초청하여 총 6회의 런웨이로 구성되어 K-대구패션의 역량과 국내외 패션시장 진출을 위한 재도약의 청신호를 보여주었다.
첫날 개막 오프닝쇼에는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참석하여 ‘대구패션산업이 글로벌 K-패션문화를 주도할 기회’라고 격려하고, ‘대구패션산업의 부흥을 위해 섬유패션업계의 변화를 주문하고 적극적인 협의를 하겠다’고 밝혀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그 밖에 대구시의회, 섬유패션관계자를 비롯하여 대만,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의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석해 ‘비즈니스와 대시민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번 컬렉션은 첫날 남희컬렉션(남희)의 오프닝쇼를 시작으로, 구정일꾸띠르(구정일), LUBOO(구화빈), DOBB(도유연)쇼가 첫날 일정으로 진행되었고, 행사 2일차에는 CHOIBOKO(최복호)쇼를 시작으로 MWM(김민석), POUM(장재영) 그리고 DOUCAN(최충훈)쇼가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친화허브기관인 수성여성클럽과 협업을 통해 30여개의 셀러들이 다양한 ‘핸드 메이드 아트마겟’을 운영하여 시민들과 함께한 축제로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체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2024 대구컬렉션 행사를 주관한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의 정순식 이사장은 "현재 세계적으로 K-콘텐츠와 패션문화산업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패션산업은 AI 및 디지털산업과의 융합적인 지속가능성을 트렌드와 마켓에서 요구 받고 있으며, 앞으로 국내 최장수 컬렉션쇼의 권위와 전통을 이어가는 대구컬렉션을 미래적인 패션산업의 발판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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