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4(화)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겨울 시즌을 맞아 22년 만에 처음으로 디지털 플래너를 출시한다.

디지털 플래너는 태블릿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일정 관리를 선호하는 고객을 겨냥한 제품으로, 기존의 아날로그 플래너와 함께 제공되어 e-프리퀀시 프로그램의 선택 폭을 넓혔다.

스타벅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된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에서 플래너 3종과 포터블 램프 4종, 캘린더 1종 등 총 8종의 증정품을 선보인다.

특히 스타벅스 플래너는 2003년 첫 출시 이후 매년 겨울 시즌마다 고객들에게 새해를 준비하는 아이템으로 큰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올해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디지털 기기 활용이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버전이 처음으로 추가됐다.

디지털 플래너는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와의 협업으로 개발되었으며, 월간과 주간 일정 관리 페이지,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프리노트 페이지, 새해 목표 관리용 만다라트 페이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스타벅스 매장과 음료를 기록하는 특별 페이지도 추가했다. 특히 구글 캘린더와 연동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페이지는 삭제하고 필요한 페이지는 무한히 생성해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특화 기능도 포함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디지털 플래너 사용자에게 특별한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스티커북도 제공한다. 음료와 푸드 이모티콘 등으로 구성된 스티커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디지털 플래너를 꾸밀 수 있으며, iOS 기기 사용자에게는 한정으로 추가 스티커팩이 제공된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 수령 고객에 한해 스타벅스 앱의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년 1월 7일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를 적립한 고객에게 증정품이 제공된다.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음료와 리저브 음료 등이 미션 음료에 포함되며,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증정품은 선착순으로 예약 및 수령이 가능하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