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은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깊은 맛을 살린 ‘반듯한식’에서 실온 요리양념 10종을 출시했다.
‘반듯한식 실온 요리양념’은 풀무원 연구개발의 노하우가 담긴 로스팅 육수를 사용해 소스의 감칠맛을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대파, 마늘, 양파 등 신선한 국내산 야채로 각 재료가 가진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며 진하고 깊은 맛을 완성했다.
대표품목인 ‘두부 두루치기’ 양념소스는 진한 멸치 육수에 양파, 대파, 마늘, 고추 등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넣어 칼칼한 밥도둑으로 손색없는 두루치기 소스를 완성할 수 있다.
‘강릉식 짬뽕순두부’ 찌개양념은 로스팅한 야채와 고추기름으로 불향 가득한 짬뽕 소스에 해산물 육수로 감칠맛을 살려 로컬 맛집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직화제육볶음’ 양념소스는 진한 숙성 고추장에 생대파, 생마늘, 양파 등 생야채에 베트남 고추를 더해 육향 가득 깊은 맛과 매콤 달콤 불맛이 가득한 직화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두부두루치기’, ‘바지락순두부’, ‘정통부대찌개’, ‘직화오징어볶음’ 제품 4종은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으로 설계해 소비자가 나트륨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 국내 최저 나트륨 ‘리챔 더블라이트’ 출시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Desalt)’를 활용해 국내 돈육 캔햄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리챔 더블라이트’를 선보이고 리챔의 리브랜딩(브랜드 정체성 재정립)을 진행했다.
동원F&B가 새롭게 선보인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 저감화 기술의 결정체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 지방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보다 각각 35% 이상 낮은 제품으로, 100g당 나트륨·지방 함량이 480mg·18g에 불과하다.
리챔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디솔트 에이징으로 간이 딱 맞는 리챔’이다. 디솔트는 동원F&B가 20여 년간 쌓아온 나트륨 저감화 노하우를 통해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을 낮춘다. 리챔은 세 번 다진 돼지고기를 디솔트와 함께 5도 이하에서 저온숙성해 햄 본연의 맛과 풍미는 물론 식감이 살아 있다. 동원F&B는 최근 디솔트를 활용한 리챔 제조 공정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다.
동원F&B의 나트륨 저감화 노력은 출시 초기부터 이뤄졌다. 리챔은 각각 2010년과 2018년 두 차례에 걸쳐 나트륨 저감화를 진행했다. 출시 초기 100g당 1,060mg이었던 나트륨 함량을 2010년 한 차례 저감화를 통해 약 20% 낮춘 840mg으로 줄였고, 2018년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670mg까지 줄였다.
롯데마트∙슈퍼, 팔도·양반과 협업한 ‘미역국라면’ 단독 출시
롯데마트∙슈퍼가 깊은 맛의 미역국을 라면으로 맛볼 수 있는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을 단독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은 라면만으로도 속 편하고 든든한 한식을 즐길 수 있다는 컨셉으로 기획한 콜라보 상품이다. 이에 한식 HMR 브랜드 ‘양반’과 라면 대표 브랜드 ‘팔도’와 함께 미역국과 라면의 매력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여기에 봉지 라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조개를 활용한 미역국이 라면과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조개 베이스 미역국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동원 양반 백합 미역국’을 이번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은 깊은 맛의 미역에 조개의 여왕이라 불리는 백합과 은은한 바다의 풍미를 담은 홍합을 더해 시원하고 풍부한 감칠맛이 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또한 팔도의 제면 노하우를 통해 쫄깃쫄깃하면서도 국물이 잘 배어드는 면을 사용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하면서도 순한 맛으로, 온 가족이 함께 든든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슈퍼는 ‘팔도&양반 미역국라면’ 단독 출시를 기념해,오는 27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GS25, 해외 인기 스포츠 음료 ‘프라임 하이드레이션’ 국내 최초 출시
GS25는 영미권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스포츠 음료 ‘프라임(PRIME) 하이드레이션’을 국내 최초로 들여온다. 이달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한정 수량으로 먼저 선보이고, 내년 5월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라임 하이드레이션’은 구독자 약 4800만 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 ‘KSI’(2460만 명)와 ‘로건 폴’(2360만 명)이 공동 론칭한 스포츠 음료 브랜드다. 두 유튜버의 파급력과 온라인상의 화제성 덕분에 현재 영미권 청소년들 사이에서 최고의 음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프라임 하이드레이션’의 대표상품인 아이스팝과 블루라즈베리 2종을 각각 500세트씩, 총 1000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프라임 하이드레이션’은 코코넛워터를 기본 베이스로 아이스팝은 새콤달콤한 맛을, 블루라즈베리는 상쾌한 맛을 자랑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전예약을 통해 소비자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 화제의 음료를 처음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투썸플레이스, 2024 홀리데이 시즌 굿즈&카페 용품 런칭
투썸플레이스가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연말 감성을 담은 굿즈와 카페 용품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무드를 한층 살려줄 스노우볼 ‘샤인 마이 스노우 트리’ 2종과 세련된 디자인에 실용성을 두루 갖춰 선물용으로 좋은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협업한 ‘홀리데이 시즌 텀블러’ 3종, 자체 디자인한 ‘투썸 윈터 텀블러’ 2종이다.
크리스마스 테이블 위를 화사하게 밝혀줄 트리 모양의 스노우볼 ‘샤인 마이 스노우 트리’는 골드와 그린 컬러 2가지로 구성됐다. 조명 모드와 멜로디 모드가 있어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과 잔잔한 멜로디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다채로운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USB 케이블과 건전지를 이용해 유/무선 사용이 가능하고 휴대성이 좋아 집이나 캠핑장, 파티룸 등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미국 3대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인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협업한 ‘홀리데이 텀블러'는 다양한 용량과 형태로 출시됐다. 특히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문섀도’ 컬러로 제작된 텀블러(3종)는 오직 투썸플레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용량은 총 3가지(946ml, 591ml, 473ml)다.
또한 자체 디자인한 ‘투썸 윈터 텀블러’도 함께 선보인다. 홀리데이를 빛내 줄 트렌디한 디자인에 기능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투썸 윈터 MAX 텀블러(700ml), ‘투썸 윈터 핸들 텀블러(591ml)’ 등 2가지로 구성됐다.
할리스, 홀리데이 맞이 ‘레드 시나몬 뱅쇼’ 출시
할리스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를 대표하는 시즌 음료 ‘레드 시나몬 뱅쇼’를 오는 15일 출시한다.
할리스의 ‘레드 시나몬 뱅쇼’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완성한 무알콜 음료다. 할리스는 한국 소비자가 수정과를 통해 시나몬에 친숙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레드 뱅쇼 베이스에 수정과를 더해 익숙하면서도 개성 있는 맛을 완성했다.
풍미 가득한 레드 뱅쇼 베이스에 오렌지, 레몬, 크랜베리 등 생과일의 상큼한 맛을 더하고, 시나몬 특유의 향을 담아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맛과 비주얼을 더욱 살려주는 시나몬 스틱을 활용해 마시기 전 저어주면 시나몬 특유의 맛과 향이 더욱 극대화되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레드 시나몬 뱅쇼’와 함께 ‘모카번 베이글’도 선보인다. 지난 10월 선보인 ‘소금버터 베이글’, ‘블루베리 베이글’에 이은 새로운 베이글로 할리스의 베이글 라인업을 완성하는 메뉴다.
부드럽고 촉촉한 모카향의 베이글에 진한 모카번 크러스트를 올려 깊은 풍미와 달콤함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커피는 물론, 향긋한 뱅쇼와도 환상 조합을 자랑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