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삼양식품이 3분기에도 기록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연간 실적을 뛰어넘었다. 14일 삼양식품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4,389억 원, 영업이익은 873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1%, 영업이익은 101% 증가한 수치다.
이번 분기 실적의 주요 견인차는 해외 매출로, 전년 대비 43% 증가한 3,428억 원을 기록하며 삼양식품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했다.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불닭 브랜드의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현지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거둔 결과다.
영업이익률은 3분기 연속 20%대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보였다. 이는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현지 시장의 높은 수요가 맞물려 매출 성장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진 덕분이다.
삼양식품의 누적 실적 역시 인상적이다.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대비 44% 증가한 1조 2,491억 원을 기록해, 작년 전체 매출인 1조 1,929억 원을 일찌감치 초과했다. 누적 영업이익은 2,56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1% 늘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에서도 불닭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신설한 인도네시아, 유럽판매법인이 현지 시장에 안착하고 내년 밀양2공장이 완공되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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