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이 중학교 입학 전 중등 학습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예비중 기초특강’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예비중 기초특강은 중학교 입학에 앞서 중등 학습 전반에 필요한 기본 개념과 배경지식, 개관학습을 제공하는 인강 콘텐츠다. 과목은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역사 총 6가지로 구성됐다.
국어는 중1 수준의 기초적인 문학 개념어 학습, 영어는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주제별 기본 어휘 학습 및 반복, 문법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기 위한 애니메이션 등을 제공한다. 수학은 초등 수학을 영역별로 나눠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와 연계된 중등 수학 개념을 학습하도록 한다.
과학은 초등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중등 과정을 연결시키고, 전체 개념을 주제별로 구조화하며, 사회는 다채로운 CG와 함께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으로 흥미 요소를 더했다. 역사는 연표를 통해 한국사와 세계사를 큰 그림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칸 문항과 크로마키를 결합한 형식으로 학습 효과를 높였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예비중 기초특강은 초등학교에서 배운 중요 개념을 정리하고 중학교 과정에 안착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며, “흥미 유발과 수업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까지 더해 중학교 입학 전 기본기 다지기에 좋은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