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특별한 순간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축제, ‘K-핸드메이드페어 2024’가 12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C홀에서 열린다.
이번 페어는 “당신의_순간(Your_Moment)”이라는 주제로, 핸드메이드 작품이 만들어지는 순간을 확인하고, 핸드메이드 작품 감상을 통해 여러 ‘모먼트’를 즐길 수 있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핸드메이드 작품을 통해 각자의 특별한 감정과 기억을 떠올리며 소통할 수 있으며, 작가와 관람객 모두가 자신만의 특별한 ‘모먼트’를 발견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4’는 여러 특별한 모먼트(기획전)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핸드메이드의 시작 - 추억의 가정시간’, ‘내손내만 모먼트’, ‘새내기 모먼트’, 그리고 ‘명품·명인 모먼트’ 등으로 이루어진 이번 모먼트(기획전)는 다양한 테마로 관람객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린 시절의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핸드메이드의 시작 - 추억의 가정시간’에서는 추억의 교실을 재현한 포토존과 함께 다양한 체험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추억의 가정수업으로는 △손수건 수놓기 △복조리 만들기 △손뜨개 팔찌 만들기가 마련되어 있으며, 시간표에 따라 선착순으로 참여하여 그 시절 추억 속 가정수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따뜻한 추억과 감성이 어우러진 핸드메이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곳은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내손내만 모먼트’에서는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나만의 창작물을 만들어볼 수 있다. △제스모나이트 △니들펠트 △석고방향제 △모루공예 △유리공예 △천연비누 등 다양한 공예 체험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하며, 나만의 특별한 아이템을 완성하는 순간을 느껴볼 수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성 넘치는 새내기 신입 작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새내기 모먼트’도 준비되어 있다. △DOT △Piece of luck △라라몬드 △모깍 △밍몽 △스튜디오 도섭 △스피라드 (Spiorad) △오롣소 △지오브제 △플뢰르티크 총 10명의 작가가 참여해 본인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핸드메이드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명품·명인 모먼트’는 고퀄리티의 작품을 선보이는 장인들의 공간이다. △고스티아스 △단청공간 △루피너스 △연재 △세컨드찬스 공방 총 5팀의 장인이 참여하여 진정한 명품 핸드메이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정성이 깃든 작품들을 감상하며, 장인의 손길이 만들어낸 작품의 진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4’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12월 18일(수)까지 사전 등록 및 예매를 통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예약, 카카오 예약, 사전 등록 및 예매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