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가 28일 서울 강남구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와츄원 포 홀리데이(What You Want For Holiday)’를 주제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17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케이크 라인 ‘와츄원’은 소비자 개성과 취향을 담아낸 독특한 디자인과 다양한 플레이버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왔다.
조성희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전략실 상무는 “20년간 매년 새로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개발하며 3,600여 개의 상품을 선보였다”며, "올해는 ‘와츄원’ 라인을 한층 진화시킨 제품들을 공개한다"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크리스마스의 정취를 담은 콘셉트로, 큐브와 스노우볼, 별 등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시각적 매력을 더했다. 여기에 오너먼트와 놀이 요소가 포함된 파츠를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나영 비알코리아 마케팅본부 상품기획실 팀장은 대표 제품에 대해 "배스킨라빈스가 가장 잘하는 '와츄원'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면서도 다양한 히딩(hiding) 요소와 액팅(acting) 요소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크리스마스의 정취를 담은 콘셉트로, 큐브와 스노우볼, 별 등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시각적 매력을 더했다. 여기에 오너먼트와 놀이 요소가 포함된 파츠를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이 외에도 워터컷 기술로 제작된 에끌레어 모양의 '파티 와츄원', 얼지 않는 퐁듀 소스와 따뜻한 카라멜 소스가 어우러진 '딥핑 카라멜 퐁듀 와츄원', 산리오의 캐릭터 포차코를 활용한 '포차코의 러블리 윈터'와 호~소원을 비는 털찐 산타, 라인언, 춘식이를 찾아라 팡팡, 파티 위드 와플콘, 윈터 스노우 포레스트, 눈 내리는 윈터 빌리지 등이 새로 출시된다.
배스킨라빈스는 쇼케이스 현장에서 브랜드 모델 변우석이 출연한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며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번 광고는 산타가 된 변우석이 배스킨라빈스 시크릿 팩토리에서 완성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기차에 가득 실어 나른다는 스토리로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감성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12월 초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에어 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의 독창성과 헤리티지를 강화하고, 축적된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 상무는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고객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시도와 연구개발을 통해 늘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