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9(금)

'잡코리아는 원픽으로 잡코리아 중' 캠페인, 신규 서비스 강점 임팩트 있게 전달

잡코리아 '2024 유튜브 웍스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잡코리아는 지금 원픽으로 잡코리아 중' 캠페인으로 ‘2024 유튜브 웍스 어워드(2024 YouTube Works Award)’에서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베스트 액션 유도)' 부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잡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전세계 20개 국가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한 해 동안 데이터적으로 검증된 가장 창의적이며,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캠페인 간 경쟁이 매우 치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에 비해 올해 출품작 수가 역대급으로 가장 많았으며 치열한 예선을 치르고 올라온 53개 작품들 중, 10개 부문에 한해 베스트 캠페인을 선정했다.

잡코리아가 수상한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Best Direct Action)' 부문은 유튜브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브랜드 및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비즈니스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이끌어낸 광고 캠페인에 주어지는 시상이다.

잡코리아는 '잡코리아는 지금 원픽으로 잡코리아 중(이하 원픽으로 잡코리아 중)' 캠페인을 통해 신규 서비스인 ‘원픽’을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키는 동시에 여러 지표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우수 사례로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픽은 AI 솔루션을 활용해 일자리 매칭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여주는 채용 서비스다. 채용 공고 내용과 기업,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합격 가능성이 높은 인재와 기업을 빠르고 정확하게 매칭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잡코리아는 원픽 서비스를 만든 잡코리아 직원마저 원픽으로 이직한다는 과감한 스토리의 캠페인을 전개했다. 심사위원들은 “직원뿐만 아니라 대표까지 AI매칭서비스 원픽을 통해 각자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더 좋은 조건으로 이직에 성공한다는 메시지를 통해 쉽고 빠른 이직을 도와주는 원픽의 강점이 임팩트 있게 전달됐다”고 평가했다.

주현정 잡코리아 마케팅실 실장은 "유수의 브랜드 캠페인들 사이에서 잡코리아가 창의성과 효과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로 인정받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시대 흐름을 반영한 과감한 크리에이티브와 진정성 앞세운 브랜드 캠페인으로 국내 대표 HR테크 기업으로의 포지셔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