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3(월)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과자세트,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정식품 '베지밀 홀리데이 에디션' [사진=각 사 제공]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과자세트,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정식품 '베지밀 홀리데이 에디션' [사진=각 사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연말 시즌을 앞두고 식음료업계가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한정판 패키지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특별한 상품 구성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식음료업계는 특별한 한정판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더불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매출을 높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해태제과는 연말 감성 패키지로 변신한 파티 과자 ‘해피홀리데이즈’ 7종을 한정 출시한다. 연말연시 파티 과자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라인업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연말 파티 과자 핵심인 오예스, 아이비, 미니자유시간 에 후렌치파이(사과/딸기), 허니버터칩, 구운감자, 썬키스트 4종을 묶었다. 연말연시 온 가족이 좋아하는 7종으로 구성됐으며 내년 2월까지 53만개만 한정 판매된다.

해피홀리데이즈 파티에 허니버터칩의 ‘허비’, 오예스의 ‘예쓰’ 등 깜찍한 마스코트 캐릭터들도 깜짝 등장했다. 눈 내린 과자 패키지 위에서 눈싸움도 하고, 따뜻한 집에서 홈파티도 하는 연말 감성 디자인으로 새롭게 꾸민 것. 새해를 맞아 과자 패키지에 귀여운 파란 뱀 로고를 새겨 넣어 2025년에 대한 희망도 담았다.

오리온은 크리스마스 한정판 과자세트 6종을 출시한다.

올해는 보다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도록 산타와 눈사람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과자세트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작은 선물을 열어보는 어드벤트 캘린더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후레쉬베리 산타친구들 만들기’와 ‘브라우니 굴뚝에 빠진 산타 만들기’는 후레쉬베리, 브라우니, 초코파이, 알맹이 젤리 등으로 구성된 놀이형 과자세트다. 함께 들어있는 초코펜과 장식용 토퍼를 활용해 산타와 루돌프, 눈사람 등을 가족, 연인과 재밌게 만들어 보고 맛있는 간식도 즐길 수 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알맹이 젤리, 마이구미, 왕꿈틀이 등 오리온 인기 젤리 9종을 맛볼 수 있는 트리 콘셉트의 ‘딜라이트 어드벤트 캘린더’와 비쵸비, 다이제 미니, 핫브레이크 등 다양한 제품이 담긴 ‘오리온 어드벤트 캘린더’ 두가지로 선보였다.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이밖에도 오리온은 TPO(시간∙상황∙장소)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파티팩’, ‘상어패밀리팩’ 등 다양한 한정판 세트를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해 가족, 친구, 직장동료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하이트진로도 겨울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2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연말 마케팅에 돌입한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오크25, 일품진로 100주년 기념주 등 4개의 신제품과 블랙 두꺼비, 라이터 등 20여개의 굿즈를 출시한 가운데, 2024년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겨울을 강조한 이번 에디션은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빨간색, 은색, 금색을 활용했다. 눈사람, 눈송이, 별 등 겨울을 상징하는 귀여운 이모티콘이 더해져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계절감을 선사한다.

겨울 에디션은 일품진로와 오크25에만 적용, 2일부터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하이트진로음료 역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자사 대표 제품인 진로토닉워터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진로토닉워터 오리지널 제품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특별히 디자인한 한정판 패키지로, 진로토닉워터를 상징하는 캐릭터 ‘진토니’가 모자 등 산타 액세서리를 착용한 모습으로 등장해 귀엽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다.

전면 로고는 레드와 그린 색상의 조합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시키는 컬러감이 특징이다. 300ml와 600ml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하이트진로음료 브랜드스토어, 진로토닉 브랜드몰, 쿠팡 등 온라인몰을 비롯해 전국 할인점,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정식품도 한정판 베지밀 홀리데이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

정식품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베지밀 홀리데이 에디션은 연말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테디셀러인 ‘담백한 베지밀A’와 ‘달콤한 베지밀B’ 2종으로 구성됐으며 12월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병 베지밀 A와 B 제품 라벨 및 패키지에 크리스마스 특유의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감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베지밀 로고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형태로 재해석했으며 제품별로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그린과 레드 컬러를 적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한편 정식품은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2일부터 1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80명의 참여자에게 연말 인테리어와 홈 파티 등에 활용하기 좋은 오너먼트와 벽트리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한국맥도날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맥도날드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신메뉴 3종은 각각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 ‘메리 베리 맥피즈’다.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는 프랑스 남부 겨울 대표 요리 ‘알리고(Aligot)’와 고급 향신료 트러플의 풍미를 결합해 이국적이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알리고는 부드러운 치즈와 감자를 섞어 만든 요리로, 맥도날드는 이를 바삭한 크로켓 형태로 재해석해 버거와 조화를 이루는 식감으로 완성했다. 여기에 고급 향신료 송로 버섯의 오일과 제스트(가루)로 만든 고소한 트러플 랜치 소스의 은은하고 향긋한 향이 더해져 크리스마스 시즌만의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아침 시간대에는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을 통해 같은 특별함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은 알리고 크로켓과 트러플 랜치 소스의 조화가 특징인 ‘맥모닝’ 메뉴로, 주재료와 잉글리시 머핀의 조합이 색다른 매력을 제공한다.

함께 출시되는 ‘메리 베리 맥피즈’는 상큼한 라즈베리 맛에 크리스마스 시즌과 잘 어울리는 선홍빛의 색감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탄산음료로,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과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스타벅스는 두 번째 겨울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스타벅스 딸기 라떼’와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토피 넛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논알코올 홀리데이 패션 티 뱅쇼’와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 등 크리스마스 시즌과 잘 어울리는 음료와 다양한 푸드 제품들을 선보인다.

촉촉한 초코 카스텔라 안에 달콤한 가나슈 생크림을 듬뿍 담아 우유 생크림과 딸기로 토핑한 ‘딸기 촉촉 초코 생크림 케이크’와 얇게 구워낸 다크 코코아 크레이프에 초코 생크림을 입힌 ‘노쉬 드 노엘 초코 크레이프 롤’과 함께 ‘스노우맨 바움쿠헨’, ‘메리 베리 베이글 샌드’ 등 풍성한 푸드 라인업을 선보인다.

또한, 프랑스산 버터로 만들어 풍성한 버터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홀리데이 버터 쿠키 틴 세트’와 고소한 맛의 너티 쿠키가 들어 있는 ‘홀리데이 너티 쿠키 틴 세트’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틴 케이스에 담겨 있어 선물로 주고받기 안성맞춤이다.

ahae@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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