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삿포로맥주의 겨울 한정판 맥주 '삿포로 겨울이야기'가 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1988년 런칭한 '겨울이야기'는 일본 최초의 계절 한정판 맥주로, 30년 이상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브랜드다. 일본 시장에서는 계절 한정 브랜드 인지도 TOP 3에 랭크되며, 국내에서도 2015년 첫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겨울이야기'의 차별화 포인트는 첫째, 매년 새롭게 선보이는 감성적인 패키지 디자인이다. 이번 겨울이야기 패키지는 눈 결정을 연상시키는 질감을 표현해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맥주 애호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둘째, 겨울에 최적화된 풍미다. 5.5도의 알코올 도수로 추운 겨울 분위기에 잘 어울리며, 올해는 체코 사츠산 최고급 파인 아로마 홉을 증량해 고품질의 향과 깊은 맛을 더욱 강화했다.
삿포로맥주의 한국 마케팅 담당자는 “2015년부터 한국 소비자들과 만나는 ‘겨울이야기’가 추운 겨울 몸을 녹여주는 겨울 맥주의 상징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SNS를 통해 겨울이야기와 페어링이 좋은 ‘겨울별미’ 안주들도 함께 추천 예정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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