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 김병훈
)이 제
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5일 제
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 무역의 날은
1964년 제정된 ‘수출의 날’을 전신으로 하며
, 국제 무역의 균형 있는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 해당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기념행사가 열리며
, 전년도
7월
1일부터 당해 연도
6월
30일까지의 수출액을 기준으로 일정액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한 기업을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
에이피알은 창립
5년 만인
2019년
1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통해
2020년과
2023년에는 각각
3천만 불과
5천만 불 탑을 수상했으며
, 올해에는 기존 기록을 크게 뛰어넘는
2억불 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지난해
523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에이피알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
4785억 원을 돌파하며
9개월 만에 전년도 매출의
90% 이상을 달성했다
. 특히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을 포함한 뷰티 부문 매출액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 이중 해외 매출은
2436억 원으로 전체의
50%를 차지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5.6% 늘어난 수치를 나타내며 에이피알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
특히 홈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은
2021년 출시 이후 올해
3분기까지 국내외에서 약
25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 국내 홈 뷰티 디바이스 기업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출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2억불 수출의 탑 수상은 에이피알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와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 이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매출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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