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에 막걸리 업계를 대표하여 참가, 우리쌀로 빚은 막걸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농협이 쌀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한 이번 ‘K-라이스페스타’는 쌀 가공식품과 전통주 제조·판매업체 250여 곳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우리쌀 축제다. 전국 각지의 쌀 관련 상품들을 전시·판매하는 것은 물론 시식,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서울장수는 이번 행사에서 ‘도심 속 캠핑’을 주제로 한 ‘어반 캠핑’ 컨셉의 독창적인 부스를 선보였다. 서울장수 시그니처 컬러인 초록색을 메인 컬러로 활용한 이번 부스는 캠핑의 감성과 막걸리가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져,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서울장수의 대표 제품인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를 비롯해 월매 쌀막걸리, 장홍삼 막걸리, 달빛유자 등 다양한 막걸리를 소개하고 시음회를 진행했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캠핑 감성과 함께 막걸리를 즐길 수 있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들에게 우리쌀로 빚어진 막걸리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 전통주의 매력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서울장수는 우리쌀 소비 촉진과 막걸리 문화 현대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