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프로모션에서
2300%가 넘는 아마존 매출 성장 등 역대급 흥행을 선보이며 사상 최대 성과를 냈다고
11일 밝혔다
.
에이피알은 지난
11월부터
12월 초 사이 진행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프로모션에서 메디큐브
, 에이프릴스킨을 통합해 한화 약
3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 이는 지난
2024년
3분기 미국 시장 전체 매출액의
70% 이상을 프로모션 시즌 동안 거둔 역대급 성과다
. 에이피알은 그간 미국의 전통적인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미국 시장 공략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 이번 역대급 흥행 실적을 통해 목표를 달성했다
.
세부적으로는 아마존에서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홈 뷰티 디바이스의 실적이 유독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메디큐브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월
21일
~12월
2일 사이 진행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고루 인기를 끄는 모습을 보이며 전년 프로모션 기간 대비 무려
2343% 성장을 이뤄냈다
.
매출적 성과 외에도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메디큐브는 미국 아마존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는 모습도 보였다
.
한편
, 에이피알의 또 다른 뷰티 브랜드 ‘에이프릴스킨’ 역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 참여해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 아마존 행사에 참여한 에이프릴스킨은 지난해 대비
670%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 대표 제품인 캐로틴 멜팅 클렌징 밤이 클렌징 크림
(Makeup Cleansing Creams) 카테고리
2위
, 카렌듈라 필 오프 팩이 필링
(Facial Peels) 카테고리
3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의 글로벌 지향 사업 전략과 제품력
, K-뷰티를 향한 인기
, 미국 유통 시장의 온라인 재편 등이 맞아 떨어지며 역대급 블랙프라이데이 실적을 낼 수 있었다”며 “향후 온라인 유통 전략과 마케팅 전략 혁신으로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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