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주요 브랜드가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BFCM) 행사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미주 지역에서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전년 대비 각각 127%, 308%, 7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라네즈는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과 ‘립 슬리핑 마스크’가 립 밤 카테고리에서 각각 1·2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이 제품들은 뷰티 앤 퍼스널 케어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올라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하지 않은 브랜드들의 성과도 눈에 띄었다. AI 기반 검색 키워드 최적화와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등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발휘하며, 미쟝센은 전년 대비 1,092%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대표 제품 ‘오리지널 헤어 세럼’은 헤어 스타일링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이외에도 에스트라 199%, 아이오페 434%, 일리윤 293%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선도 브랜드가 매출을 견인하고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함께 올리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라며 "고객 접점 확대와 채널별 최적화된 전략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2년 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한 아모레퍼시픽은 주요 글로벌 브랜드를 중심으로 기업 명성을 공고히 다져왔다. 지난 3분기 기준 미주 지역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했으며, 미국, 일본, 유럽, 인도, 중동 등을 주요 전략 시장으로 삼아 글로벌 리밸런싱을 가속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