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05(수)

‘생산공정 자동화 솔루션 공동개발 협약’
로봇 도입 통해 뜨거운 수증기나 고열, 고 중량 운반 작업 등에서 직원 보호

런던베이글뮤지엄, 두산로보틱스와 업무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베이커리 브랜드 런던베이글뮤지엄(London Bagel Museum)이 런던베이글뮤지엄 운영사인 주식회사 엘비엠은 두산로보틱스와 함께 ‘직원의 건강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산공정 자동화 솔루션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런던베이글뮤지엄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보다 안전한 근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엘비엠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용량 도우 믹싱 작업, 뜨거운 수증기나 고열이 발생하는 데치는 공정과 오븐 열처리 작업, 20kg이상의 무게를 가진 고 중량 제품 운반, 계량 작업 등에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엘비엠은 다년간의 F&B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가장 이상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솔루션을 두산로보틱스와 공동 개발하게 된다. 또한 두산로보틱스의 솔루션이 생산 공정에 적시에 도입될 수 있도록 실무적인 기획과 검토 작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될 자동화 솔루션은 향후 런던베이글뮤지엄은 물론 다양한 F&B 기업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되어, F&B 산업 전반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데도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강관구 엘비엠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협동로봇 개발기업인 두산로보틱스와 함께 생산공정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 솔루션이 우리 런던베이글뮤지엄은 물론 F&B 산업 전반에서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