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18(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닥터지, 3위 아이오페 순

피지오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2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닥터지, 3위 아이오페 순으로 분석됐다.

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22년 4조 5325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5,398,17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더마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더마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피지오겔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942 소통지수 955,243 커뮤니티지수 444,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5,55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487과 비교해보면 33.98% 상승했다.​

2위, 닥터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950 소통지수 536,416 커뮤니티지수 571,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3,4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45,531과 비교해보면 14.66% 상승했다.​

3위, 아이오페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16 소통지수 553,113 커뮤니티지수 454,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7,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77,507과 비교해보면 13.3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피지오겔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더마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3,740,938개와 비교하면 12.0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2% 상승, 브랜드소통 11.77% 상승, 브랜드확산 12.1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