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JONGGA)’가 미쉐린 3스타 ‘코리 리(Corey Lee)’ 셰프와 협업해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 2종을 미국에 선보인다.
‘코리 리(Corey Lee)’ 셰프는 한국인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스타 셰프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베누(Benu)’와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San Ho Won)’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각 미쉐린 3스타와 1스타를 획득할 정도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는 ‘오리지널 김치’와 ‘백김치’ 총 2종으로 출시된다. 먼저, ‘오리지널 김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해조류인 청각과 야채 육수를 넣어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서 먹는 김치 본연의 매콤하고 깔끔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돋보인다. ‘백김치’는 저발효 공정을 통해 천천히 숙성되어 백김치 특유의 시원한 국물 맛과 재료의 아삭함을 오래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사과의 단맛을 더해 순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680g으로 맛김치 형태로 먹기 좋게 썰려 있으며, 지퍼가 있는 파우치에 담겨있어 먹다가 남은 김치를 냉장보관하기 편리하다.
동원산업, 바다의 보양식 ‘참치육회’ 출시
동원산업이 참치를 육회처럼 가공한 신개념의 제품 ‘참치육회’를 출시했다.
‘참치육회’는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한 참치를 기존의 횟감용으로 가공하는 대신 육회처럼 썰어 식감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제품명도 직관적인 ‘참치육회’로 정했다.
맛도 차별화했다. 보통 참치회는 초장, 간장, 와사비를 곁들이는 음식이지만 동원산업의 ‘참치육회’는 다르다.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와 공동 R&D를 통해 전용 소스를 개발하는 등 55년 간 축적해온 역량을 접목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육회처럼 가공한 참치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 10월부터 전국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참치육회’는 지점 별 한정판으로 선보였는데 모두 조기 품절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동원산업은 19일부터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에서 본격적으로 ‘참치육회’의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공급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뚜기, '오징어 게임 2' 협업한 ‘뿌셔뿌셔’160만 개 돌파…굿즈세트 선보여
오뚜기가 올해 넷플릭스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지난달 출시한 뿌셔뿌셔 신제품 2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약 50일만에 16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26일 공개 예정인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큰 기대감으로, 협업 제품인 뿌셔뿌셔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뿌셔뿌셔 신제품은 '버터구이오징어맛'과 '화끈한 매운맛' 등 2종으로 구성되며, 국산 가루쌀을 넣어 더 바삭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우선,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 인기 메뉴인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으며,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매콤한 맛 트렌드를 반영했다.
두 스프를 섞거나 마요네스와 청양고추를 섞은 소스에 찍어먹는 등 다양한 레시피도 공유되고 있으며, 신제품 두 가지 맛 모두 맥주와 잘 어울려 안주로 즐긴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여 '뿌맥(뿌셔뿌셔 & 맥주)' 굿즈세트를 오는 12월 20일 네이버쇼핑 오뚜기몰에서 900개 한정으로 런칭할 계획이다.
하림,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하림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18일 ‘스마트앱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하림몰은 올해 ‘스마트앱어워드’에 이어,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식품쇼핑몰분야 대상까지 수상하며 2관왕에 빛났다.
하림은 지난 10월, 하림몰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매월 하림몰 한정 프로모션(H데이), 앱 전용 할인 쿠폰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렇게 고객 친화 서비스에 힘을 쏟은 결과, 올해 하림몰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37% 가까이 증가했다.
하림은 2개 부문 수상을 기념해 1월 3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하림몰에서 판매 중인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존 3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제공되던 무료배송 서비스를 2만원 이상만 구매해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림몰 모바일앱이나 하림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샘표, 제 2회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 최우수상 수상
샘표는 지난 1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은 농식품 및 반려동물 음식(펫푸드)을 포함한 식품산업 전반에서 수출 확대에 기여한 기업과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샘표는 한국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K-소스 수출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표 제품인 글로벌 장(醬) ‘연두’는 샘표의 콩발효 맛내기 기술로 탄생한 제품으로, 100% 순식물성임에도 고기를 넣은 듯한 깊은 맛을 구현해 세계 각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2018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 ‘2020 미국 식음료 어워즈(FABI Awards)’ 등에서 수상하며 잇따라 혁신성을 인정받은 연두는 연평균 30% 이상의 해외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 역시 콩발효의 맛있는 매운 맛으로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소스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대두 알레르기가 있는 해외 소비자도 한국 간장의 깊은 풍미를 걱정없이 맛볼 수 있도록 한 ‘샘표 완두간장’은 글로벌 식품 박람회인 독일의 ‘아누가(Anuga) 2023’과 프랑스 ‘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서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호지차는 녹차잎을 고온으로 구워 만든 차로, 찻잎을 굽는 과정에서 녹차 특유의 쓰고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과 카페인 성분이 줄어들어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녹차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낮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와 ‘동서 마음우린 유자호지차’ 2종이다.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는 100% 국내산(하동산, 사천산) 녹차잎을 엄선해 최적의 온도로 천천히 두 번 구워 호지차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동서 마음우린 유자호지차’는 부드러운 호지차에 유자 과립을 더해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디지털 필름 공개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6차 상생음료 ‘해남 찐 고구마 라떼’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가 제6차 상생음료 ‘해남 찐 고구마 라떼’를 12월 19일부터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새롭게 선보인다.
6차 상생음료인 ‘해남 찐 고구마 라떼’는 해남 자색고구마를 활용해 겨울철 대표적인 간식인 군고구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해남 찐 고구마 라떼’는 스타벅스 음료팀이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개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음료로 출시되었다. 음료명에 지역명과 해당 특산품을 반영하여 소상공인 카페와의 상생은 물론 지역 농가와의 상생의 의미도 담은 점이 특징이다.
6차 상생음료는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소규모 카페 중 매출과 지역 분배, 지원 동기 등 여러 환경적 조건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스타벅스는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6만 잔 분량의 음료 원부재료를 전달했다. 이로써 지난 2022년 1차 상생음료부터 이번 6차까지 스타벅스가 지원한 상생음료 원부재료는 누적 약 36만 잔으로, 수혜 카페는 총 820개소에 달한다.
남양유업 백미당, ‘진주 금실 딸기’로 만든 겨울 신메뉴 출시…”지역 농가와 협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은 경상남도 진주 농가의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신메뉴를 출시했다다.
이번 신메뉴는 ‘진주 딸기를 올린 우유 아이스크림’과 ‘진주 딸기를 올린 진한 밀크초코 아이스크림’ 2종과 딸기 과육이 듬뿍 들어간 ‘딸기 담은 라떼’, 딸기 담은 요거트’ 등 총 4종이다. 백미당은 이번 신메뉴를 위해 경남 진주 수곡면 소재 박혁수 농가의 ‘금실 딸기’ 1동 전 물량을 매입해 활용할 예정이다. 해당 메뉴는 전국 55개 매장 중 특수 상권 매장 2곳을 제외한 모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미당은 향후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더해 모회사인 남양유업 역시 전남 진도의 강황으로 만든 발효유 ‘골든요’와 경북 경주 낙농가와 협업한 ‘천년고도 경주우유’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코노미(loconomy) 제품을 통해 지역 상생에 힘쓰고 있다.
할리스, ‘스텐 티텀블러’ 2종 출시
할리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뛰어난 실용성의 ‘스텐 티텀블러 2종’을 출시한다.
할리스의 ‘스텐 티텀블러’는 탈부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티망이 있어 차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할리스는 건강한 음료를 찾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티 메뉴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티텀블러 출시를 결정했다. 할리스의 ‘스텐 티텀블러’는 이중 진공 스테인리스와 진공 단열 구조의 밀폐형 뚜껑을 적용해 뛰어난 보온∙보냉 효과와 긴 지속 시간을 자랑한다. 넉넉하게 사용하기 좋은 400ml의 용량과 지속 시간이 긴 보온∙보냉 효과로 일상 속 티 한 잔의 여유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사용자를 고려한 섬세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곡선 모양의 유니크한 손잡이는 음료를 가득 담아도 안정적인 사용감을 제공하고 머그컵처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7cm의 넓은 입구는 음료를 담거나 세척하기에 용이하다. 이 외에도 아랫면에는 고무 패드를 부착해 제품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충격, 소음, 미끌림 등을 방지하는 등의 디테일을 더했다.
이와 함께 할리스는 스테디셀러 텀블러 ‘더 가벼운 텀블러’의 신규 색상 인 크림과 레드 2종도 출시했다.
메가MGC커피, 인기 웹툰 '가비지타임'과 한정판 콜라보 MD 5종 출시
메가MGC커피가 1020 MZ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과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한정판 MD 5종을 출시했다.
'옹기종기 간식타임 키링&텀블러 세트'는 웹툰 속 올스타의 간식타임을 지켜줄 키링 텀블러로, 손잡이를 달아 휴대성을 강화했다. '공식미남 온냉즈 랜덤 인형 파우치 세트'는 랜덤으로 ‘가비지타임’ 준수와 병찬의 캐릭터 인형이 들어 있어다. '책상 위의 올스타! 반전 액자&거울 세트'는 농구장을 형상화한 디테일에 더해 올스타 6인의 피규어와 뒷면엔 포토카드 홀더까지 실용성을 갖춰 더욱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대롱대롱 작뿡랜덤 키링'은 아크릴 소재로 만든 6종의 랜덤 키링으로 유니폼 올스타와 대롱대롱 작뿡 올스타가 함께해 팬들에게 특별함이 두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길거다 우리는 와펜&응원타월 세트'는 올스타의 손글씨와 사인을 새겨 6종을 모으면 오직 메가MGC커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작화를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중복 없이 전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랜덤 6종이 모두 들어가 있는 풀키트도 판매할 예정이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25일, 크리스마스까지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가비지타임 굿즈 5종 풀패키지 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4,000원을 할인해 주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노랑통닭, 홀 매장 전용 신메뉴 ‘얼큰 짬뽕이닭’ 출시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연말연시를 맞아 홀 매장 전용 메뉴 ‘얼큰 짬뽕이닭’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얼큰 짬뽕이닭’은 추운 겨울철 따뜻한 국물 요리로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이는 특별 메뉴다.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로 지친 속을 풀어주는 데 제격이다.
특히, ‘얼큰 짬뽕이닭’은 일반 짬뽕과 차별화된 매력을 자랑한다. 닭 육수를 기반으로 닭 가슴살을 듬뿍 넣어 담백하면서도 깊고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홍합, 새우, 게 등 신선한 해산물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감칠맛 넘치는 국물을 완성했다.
따뜻한 국물 요리의 특성상 최상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노랑통닭의 홀 매장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다.
바른치킨, 후라이드 주문 시 ‘유기농현미쌀과자’ 무료 제공
바른치킨이 유기농 현미 99%로 만든 ‘유기농현미쌀과자’를 무료로 제공한다.
유기농현미쌀과자는 후라이드 치킨 메뉴 주문 시 치킨 밑에 깔아진 형태로 제공되며, 치킨 밑에 깔아 눅눅함을 방지하는 기능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미 99%로 만들어진 만큼 고소한 맛과 풍부한 식이섬유로 치킨과 함께 부담 없이 먹기 좋다.
바른치킨 브랜딩전략팀 정건희 팀장은 “무료로 제공되는 유기농현미쌀과자는 치킨이 눅눅해지지 않도록 도와주고 공기 순환을 통해 치킨을 더욱 바삭하고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며 “후라이드 치킨을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맛볼 수 있도록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키로 했다”고 말했다.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마늘백곱창볶음’ 출시
큰맘할매순대국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마늘백곱창볶음’을 새롭게 출시한다.
‘마늘백곱창볶음’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담백한 매운맛을 찾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국내산 오소리감투ㆍ곱창ㆍ염통 등 신선하고 쫄깃한 모듬 내장을 활용하고, 굵게 다진 마늘을 듬뿍 넣어 특유의 이취(이상한 냄새)는 잡고 들깨 가루로 고소함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부추, 청양고추 등을 함께 볶아 깊이 있는 매콤함을 완성했다. 입맛에 따라 고추장 소스나 겨자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큰맘할매순대국은 기존 인기 메뉴인 ‘술국’과 ‘순대국’도 새롭게 개편하며 내장 메뉴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술국은 육수에 콩나물을 더해 시원한 맛을 높였고, 매콤한 전골 다대기와 청양고추, 간 마늘로 한층 더 칼칼하고 깊은 맛을 선사하는 ‘얼큰모듬술국’으로 리뉴얼했다. 기존 술국보다 고기·순대·모둠 내장을 더욱 푸짐하게 넣어 식감과 풍미를 더했고,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전골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순대국은 기존 구성에 모듬 내장 옵션을 추가해 취향에 따라 고기·순대·내장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버거킹 X 오징어 게임 시즌2 콜라보레이션 메뉴 출시
버거킹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오는 1월 8일까지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을 현실로 옮겨온 ‘버거킹 456 게임’ 이벤트를 시작한다.
버거킹이 넷플릭스와 두 번째 협업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은 ‘456 크로켓’이다. 오징어 게임을 상징하는 ‘○△□’ 기호를 형상화한 감자 크로켓 제품으로, 부드러운 매쉬드 감자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되는 ‘버거킹 456 게임’은 매장에서 버거킹의 모든 세트 메뉴 구매 시 사이드 메뉴를 ‘456 크로켓’으로 변경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이뤄진다. 제품 구매 후 받은 영수증에 적힌 주문번호를 함께 기재된 ARS에 입력하면 즉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버거킹 456 게임’을 통해 매일 1명, 456만 원 상당의 골드바 당첨자가 탄생한다. 경품으로는 골드바를 비롯해 ‘두툼버거’ 및 ‘와퍼’ 세트, ‘크리미모짜볼’, ‘리얼 어니언링’, ‘핫초코’까지 버거킹의 인기 메뉴부터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음료까지 풍성하게 마련했다.
‘456 크로켓’은 세트 메뉴 구매 시에만 선택할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된다. 1인당 1일 5회까지 참여 가능하고, 골드바 경품의 경우 19세 미만 당첨자는 수령 불가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