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는 지난 1월에 이어 두번째로 의류 폐기물을 재활용해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하는 ‘리턴 투 케어(Return to Car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의류 폐기물 저감과 제품 생애주기 연장을 위해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휠라의 지속 가능한 활동이다. 고객은 오래되거나 더 이상 입지 않는 바람막이 자켓을 매장에 기부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휠라 매장(아웃렛, 키즈, 언더웨어 매장은 제외)에서 진행한다.
기부를 통해 수거한 바람막이는 세련되고 실용적인 스트링백으로 재탄생해 자립 준비 청년 3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휠라코리아는 캠페인을 확대하기 위해 2025
년부터 휠라 일부 매장에 의류 수거함을 설치해 상시 수거를 진행하고,
기부와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재자원화에 앞장설 방침이다.
리턴 투 케어 캠페인은 휠라 그룹의 3대 사회공헌 테마(어린이·다양성·물)와 그룹의 글로벌 전략 계획인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의 3대 축 중 하나인 지속 가능성에 해당하는 ‘지구를 위한 활동(Actions for the Planet)’과 ‘사회적 가치 창출(Creating Social Impact)’이라는 가치에 맞닿아 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리턴 투 케어 캠페인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의류 폐기물 문제 해결과 생애주기 연장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휠라의 노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휠라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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