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7(금)
엔링크미드스트림(ENLC, EnLink Midstream, LLC )은 주요 계약이 종료됐고 새로운 차입 계약이 체결됐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2월 20일, 엔링크미드스트림의 간접 자회사인 엔링크 미드스트림 펀딩, LLC(이하 'SPV')가 2020년 10월 21일자로 체결된 매출채권 금융 계약(이하 'AR 시설')을 종료했다.

AR 시설은 SPV가 차입자로, 엔링크 미드스트림 운영, LP(이하 '엔링크 운영')가 서비스 제공자로, PNC 은행이 관리 에이전트 및 대출자로 참여한 계약이다.

AR 시설과 관련하여, 회사의 특정 자회사가 매출채권 및 관련 자산을 SPV에 매각하고 기여하는 내용이 포함된 매각 및 기여 계약이 체결되었다.

2024년 12월 20일, AR 시설의 종료와 모든 미지급 금액의 상환에 따라 매각 및 기여 계약도 종료되었다.

SPV는 AR 시설의 대출자들로부터 담보 대출을 통해 매출채권을 인수하는 자금을 조달했다.

AR 시설에서의 대출 가능 금액은 적격 매출채권의 미지급 잔액을 기준으로 계산된 대출 기준 금액으로 제한되었다.

AR 시설의 대출은 적용 가능한 SOFR에 0.10%의 신용 스프레드 조정과 함께 이자가 부과되었다.

AR 시설은 2025년 8월 1일에 종료될 예정이었다. 2024년 12월 16일, 회사는 ONEOK, Inc.(이하 'ONEOK')와 약속어음(이하 '약속어음')을 체결했다.

약속어음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ONEOK가 재량에 따라 무담보 대출을 제공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ONEOK는 약속어음에 따라 회사에 대출을 할 의무가 없다.

약속어음에 따른 대출 요청을 수령한 경우, ONEOK가 대출을 결정하면, 회사에 해당 대출의 이자율 및 원금과 이자 지급일을 통지한다.

회사는 약속어음에 따라 2024년 12월 18일에 2억 7천만 달러를 차입하여 회사의 회전 신용 시설의 미지급 대출을 상환했다.

2024년 12월 19일에는 3억 5천만 달러를 차입하여 AR 시설의 미지급 대출을 전액 상환했다.

이러한 대출의 이자율은 5.0%로 매월 지급되며, 대출 만기는 각각 2024년 12월 27일과 2024년 12월 31일이다.

회사는 약속어음에 따라 상업적으로 합리적인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할 경우, 운영 자금 목적으로 계속 차입할 계획이다. 약속어음에는 일반적인 진술 및 보증과 기본적인 사건의 기본 조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회사가 원금 또는 이자를 기한 내에 지급하지 않거나 진술 및 보증의 위반이 발생하는 경우, ONEOK의 선택에 따라 미지급 잔액을 상환해야 한다.

약속어음의 조건은 관리 회원의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으며, ONEOK와의 관련 당사자 성격에 따라 이사회 내 갈등 위원회에서도 승인되었다.

약속어음의 전체 내용은 현재 보고서의 부록 10.1로 제출되어 있으며, 본 문서에 포함되어 있다. 현재 엔링크미드스트림은 약속어음에 따라 2억 7천만 달러와 3억 5천만 달러를 차입하여 각각 회전 신용 시설과 AR 시설의 미지급 대출을 상환한 상태이다.

이러한 차입은 회사의 운영 자금 필요를 충족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추가 차입이 필요할 경우 약속어음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현재 회사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향후 자금 조달 계획이 명확하게 설정되어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