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드컬처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우리 함께 캠페인:더 행복한 세상’은 친육아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저출산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정부·언론·기업이 협력하는 캠페인이다.
출산율 0.7% 시대에 들어서며 정부와 기업들은 친육아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강화해오고 있다. 특히 정부는 연간 11조의 저출산 현상 대응 예산을 편성해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위드컬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친육아 정책 및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왔다.
‘우리 함께 캠페인:더 행복한 세상’의 이름으로 진행된 첫 번째 프로그램은 ‘더 행복한 공모전’이었다. 위드컬처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나만의 육아 에피소드 또는 기업·정부의 육아 지원제도 활용 경험이 담긴 777개의 작품을 접수했다.
이후 9월 수상자을 발표하고 해당 참여작을 바탕으로 2차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 개인 수기 수상작 및 우수 참여작은 배우 신애라와 함께 사연을 소개하는 보이는 라디오 콘텐츠 ‘더 행복한 라디오’로 제작해 육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유도했다.
또한 기업의 육아 지원제도 활용 경험이 담긴 수상작을 영상 인터뷰 콘텐츠 ‘육성회(육아 정책과 성장하는 회사)’로 재탄생시켜 긍정적 육아 문화에 앞장서는 기업과 경험자들의 진심을 듣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우리 함께 캠페인:더 행복한 세상’의 피날레를 장식할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는 이다랑 육아 전문가의 강연 및 럭키드로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소통지원관 이준호 국장을 비롯해 위드컬처 이경선 대표, 육아 멘토로 활약 중인 배우 신애라 등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고취시켰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