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4-12-30 16:13  |  연예

"부동의 1위는 아메리카노…티 음료도 약진" 스타벅스, 올해 인기 음료 TOP 10 공개

스타벅스, 2024 인기 음료 TOP 10 공개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2024 인기 음료 TOP 10 공개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음료 TOP 10을 발표했다.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가 강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티 음료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에스프레소 음료인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는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15년간 부동의 자리를 지켰다. 이어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돌체 라떼’, ‘콜드 브루’가 순위를 차지하며 커피 음료의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콜드 브루는 독특한 추출 방식과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부재료와 함께 메뉴화되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티 음료는 올해 TOP 10에서 세 자리를 차지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자몽 허니 블랙 티’는 누적 판매 1억 잔을 돌파하며 3위를 기록했고, 지난해 출시된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는 출시 1년 만에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자 민트 티’ 역시 9위에 올랐다.

스테디셀러 음료도 변함없이 인기를 이어갔다. 카페인이 없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10위에 자리했다.

스타벅스는 올해로 개점 25주년을 맞아 글로벌 인기 음료를 국내에 도입하고, 특정 매장에서만 판매하던 음료를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했다. 또한 카페인이 없는 음료 선호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화이트 타로 라떼’,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같은 무카페인 음료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명훈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장은 “자몽 허니 블랙 티 외에도 지난해 처음 선보인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가 처음으로 판매량 TOP 10에 올라서는 등 티 음료 강세가 지속 이어지는 추세”라며, “고객의 지속 판매 요청을 받아왔던 복숭아 아이스/핫 티 역시 오는 1월 1일부터 상시 판매로 전환하는 등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이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