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젠(PGEN, PRECIGEN, INC. )은 7,900만 달러 규모의 전환 우선주 사모 발행을 발표했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프리시젠이 2024년 12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8.00% 시리즈 A 전환 영구 우선주(이하 '우선주')의 판매를 위한 증권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모 발행을 통해 예상되는 총 수익은 7,900만 달러로, 제반 비용을 공제하기 전의 금액이다. 또한, 투자자들은 5,266만 6,669주에 해당하는 프리시젠의 보통주를 주당 0.75달러의 행사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이번 발행은 2024년 12월 30일 또는 그 이전에 마감될 예정이다. 이번 사모 발행은 환자 자본 관리의 계열사들이 주도했으며, 빌 밀러, 랜달 J. 커크(프리시젠 이사회 의장), 그리고 기타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발행으로 얻은 순수익은 운영 자본 및 일반 기업 목적에 사용될 예정이다.
프리시젠은 이번 자금 조달과 기존 현금을 통해 2026년까지의 자금 여유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2025년 하반기에 상업 출시가 예상되는 PRGN-2012의 승인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주에 대한 배당금은 프리시젠 이사회에서 선언할 경우에 한해 매년 현금으로 지급된다.
그러나 우선주 발행일로부터 처음 2년 동안은 배당금이 현금이 아닌 우선주의 청산 우선권 증가 형태로 지급되며, 이와 함께 행사 가격으로 나누어진 배당금의 50%에 해당하는 추가 보통주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다.
우선주는 발행일 이후 언제든지 프리시젠의 선택에 따라 현금으로 전액 또는 일부 환매가 가능하며, 환매 가격은 당시 청산 우선권과 누적 및 미지급 배당금을 포함한 금액으로 설정된다. 우선주는 보유자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프리시젠의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는 발행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후와 주주 승인이 이루어진 후에 가능하다.또한, 권리는 주주 승인이 이루어진 후 언제든지 행사할 수 있다.
우선주는 초기 전환 가격이 약 1.125달러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는 권리의 행사 가격의 150%에 해당한다. 전환 가격은 보통주의 평가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우선주 및 권리에 대한 추가 정보는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제출될 예정인 현재 보고서(Form 8-K)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사모 발행에서 발행되는 증권은 1933년 증권법 및 각 주의 증권법에 따라 등록되지 않았으며, 1933년 증권법의 섹션 4(a)(2)에 따라 발행 및 판매된다.
따라서 이러한 증권은 효과적인 등록 명세서 또는 해당 등록 요건의 면제를 통해서만 미국에서 제공되거나 판매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