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모테라퓨틱스(SGMO, SANGAMO THERAPEUTICS, INC )는 협력 계약이 종료됐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2월 22일, 파이저(Pfizer Inc.)는 상가모테라퓨틱스(상가모)에게 2025년 4월 21일(종료일)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편의에 의한 계약 종료를 통보했다.
이 계약은 2017년 5월 10일에 체결된 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으로, 상가모의 유전자 치료제 후보인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giroctocogene fitelparvovec, SB-525)의 연구,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활동을 포함한다.
파이저는 상가모에게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의 생물학적 라이선스 신청 또는 상용화를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음을 알렸다.
협력 계약에 따라 상가모는 파이저에게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 및 관련 제품을 개발, 제조 및 상용화하기 위해 상가모가 통제하는 특정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독점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로열티가 부과되는 라이선스를 부여했다.
파이저는 상가모에게 상가모의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파이저가 통제하는 특정 제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비독점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로열티가 없는 영구적이고 취소할 수 없는 라이선스를 부여했다.
협력 계약에 따라 상가모는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의 1/2상 임상 연구 및 특정 제조 활동을 수행할 책임이 있었고, 파이저는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의 전 세계 개발, 제조, 마케팅 및 상용화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었다.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은 3상 AFFINE 임상 시험에서 주요 및 주요 2차 목표를 모두 충족했다.
협력 계약에 따라 상가모는 7천만 달러의 선불 라이선스 수수료와 5천5백만 달러의 마일스톤 지급금을 받았으며,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에 대해 최대 2억2천만 달러의 추가 마일스톤 지급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었다.
또한, 상가모는 협력 계약에 따라 개발될 수 있는 각 라이선스 제품에 대해 연간 전 세계 순매출의 14%에서 20%에 해당하는 로열티를 받을 수 있었다.
종료일 기준으로 협력 계약은 전면 종료되며, 상가모가 파이저에게 부여한 모든 라이선스 및 기타 권리는 종료된다.
상가모는 파이저로부터 로열티를 받을 권리가 없으며, 파이저는 종료일 이전에 발생하는 마일스톤 지급금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종료일에 상가모는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의 개발, 제조 및 상용화를 계속하기 위해 파이저의 관련 지적 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는 독점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로열티가 부과되는 라이선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대가로 파이저는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의 순매출에 대해 저단위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
상가모는 종료일 이후 파이저에게 SB-525 프로그램을 상가모로 전환하고 특정 전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다.
상가모는 종료 통보 후 합리적인 기간 내에 파이저와 만나 특정 개발, 제조 및 상용화 활동 및 책임의 질서 있고 시기적절한 전환을 위한 전환 계획에 대해 상호 합의할 것을 요청할 수 있다.
향후 몇 달 동안 상가모는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의 규제 승인을 위해 새로운 잠재적 파트너를 찾을 예정이다.이 현재 보고서는 상가모의 현재 기대에 대한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상가모와 파이저 간의 협력 계약 종료의 영향, 기로크토코겐 피텔파르보벡에 대한 새로운 잠재적 파트너를 찾으려는 상가모의 계획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성과에 대한 보장이 아니며 예측하기 어려운 특정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상가모의 실제 결과는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서 표현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은 상가모의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대한 제출물에서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2023년 12월 31일 종료된 연간 보고서 및 2024년 9월 30일 종료된 분기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다.상가모는 이 현재 보고서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