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4(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일릿, 3위 키스오브라이프 순

투어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투어스, 2위 아일릿, 3위 키스오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1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012,882개를 추출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3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투어스 ( 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664 미디어지수 333,434 소통지수 462,556 커뮤니티지수 389,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6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0,986과 비교해보면 26.69% 하락했다.​

2위, 아일릿 (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068 미디어지수 261,420 소통지수 346,913 커뮤니티지수 464,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6,86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47,686과 비교해보면 17.33% 하락했다.​​

3위, 키스오브라이프 ( 쥴리, 나띠, 벨, 하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288 미디어지수 288,099 소통지수 318,478 커뮤니티지수 367,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6,93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74,473과 비교해보면 203.6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투어스 ( 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798,063개와 비교하면 5.6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5% 상승, 브랜드이슈 6.95% 상승, 브랜드소통 16.76% 하락, 브랜드확산 5.9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5년 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투어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신나다, 깔끔하다, 청량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 42, 팬미팅'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74%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