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5(일)
이튼파마슈티컬스(ETON, Eton Pharmaceuticals, Inc. )는 갈진® 인수를 통해 희귀질환 치료에 대한 의지를 강화했다.

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3일, 일리노이주 디어파크 - 이튼파마슈티컬스(이하 '이튼' 또는 '회사')가 갈진®(아세트산 아연)을 인수했다.

이튼은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혁신적인 제약회사로, 이번 인수는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생명을 구하는 치료제를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된다.

이튼의 CEO인 션 브린젤센은 "이번 인수는 초희귀 환자 집단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에 대한 생명을 구하는 치료제를 지원하는 우리의 사명을 더욱 발전시킨다. 갈진®은 윌슨병 환자에게 중요한 약물이며, 우리는 이튼 케어스 환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환자들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갈진®은 윌슨병 환자에게 초기 치료로 킬레이트제를 사용한 후 유지 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았다. 현재 미국에서 윌슨병으로 치료받고 있는 환자는 5,000명 미만으로 추정된다.

이튼은 2025년 1분기부터 미국에서 이 제품의 상용화를 시작할 계획이며, 윌슨병을 치료하는 의료 전문가를 지원하기 위해 대사 판매 인력을 활용할 예정이다. 제품이 출시되면, 이튼은 희귀질환 환자와 그들의 제공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튼 케어스 환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자격을 갖춘 상업 환자에게 $0의 공동 부담금을 제공하고, 처방 이행, 보험 혜택 조사, 교육 지원 및 치료 접근을 돕기 위한 기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거래의 일환으로 이튼은 유럽에서의 제품 권리도 인수했으며, 해당 지역에서는 제3자가 '윌진®'이라는 상표명으로 상용화하고 있다. 기존 계약에 따라 이튼은 제3자에게 제품을 계속 공급하며, 제3자는 유럽에서의 모든 상용화 활동을 책임진다.이튼의 거래에 대한 독점 재무 자문사는 스티펠(Stifel)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