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니맥파이낸셜서비스(PFSI, PennyMac Financial Services, Inc. )는 이사회 구성을 변경했고 주주 계약을 수정했다.
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2월 31일, 페니맥파이낸셜서비스와 HC 파트너스 LLC는 이사회의 최대 이사 수를 13명에서 11명으로 줄이는 내용의 제4차 수정 및 재작성된 주주 계약을 체결했다.이는 제임스 K. 헌트와 에밀리 유수프의 은퇴와 관련된 조치다.주주 계약의 내용은 전부 제10.1 항에 첨부된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날 페니맥파이낸셜서비스의 수정된 정관 제2조 제1항도 수정되어 이사회의 최대 이사 수를 11명으로 제한했다.이 수정 사항은 제3차 수정안으로, 제3.1 항에 첨부된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4차 수정 및 재작성된 주주 계약에 따르면, HC 파트너스는 이사 선출 시 15% 이상의 투표권을 보유할 경우 2명의 이사를, 10% 이상의 투표권을 보유할 경우 1명의 이사를 추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이 계약은 HC 파트너스가 이사로 추천한 인물의 자격이 법률 및 규정에 부합하는 한, 이사회의 모든 위원회에 HC 파트너스의 지명자가 포함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이 계약은 HC 파트너스와 그 계열사가 페니맥파이낸셜서비스의 주식을 5%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경우, 정관이나 규약의 수정이 HC 파트너스에게 불리하게 이루어지지 않도록 보장한다.
계약의 모든 조항은 델라웨어 주 법률에 따라 해석되며, 계약의 수정이나 면제는 서면으로 승인되어야 한다.
현재 페니맥파이낸셜서비스는 이사회의 구성 변경과 주주 계약의 수정을 통해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주주들의 권리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회사의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주주와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