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2024년 12월 7일부터 1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29,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3,950 미디어지수 926,301 소통지수 1,544,188 커뮤니티지수 1,435,264 사회공헌지수 14,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4,0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965,921과 비교해보면 5.60% 상승했다.
2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97,110 미디어지수 66,301 소통지수 688,941 커뮤니티지수 948,328 사회공헌지수 7,0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7,7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17,253과 비교해보면 11.78% 상승했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820 미디어지수 116,843 소통지수 553,665 커뮤니티지수 724,986 사회공헌지수 4,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0,6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89,086과 비교해보면 5.4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68,163개와 비교하면 2.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9% 하락, 브랜드이슈 24.02% 하락, 브랜드소통 6.73% 상승, 브랜드확산 2.09% 상승, 브랜드공헌 30.4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