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7일부터 1월 7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403,93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62,168 소통지수 525,160 커뮤니티지수 635,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3,14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02,566과 비교해보면 1.71% 상승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13 소통지수 514,463 커뮤니티지수 401,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0,84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99,349와 비교해보면 7.95% 상승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26 소통지수 135,580 커뮤니티지수 653,4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0,35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55,415와 비교해보면 5.9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170,916개와 비교하면 3.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8% 하락, 브랜드소통 1.42% 상승, 브랜드확산 5.7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소취하다, 슬림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버나이트, 비다웰, 순면커버'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94%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