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9(목)
스피어엔터테인먼트(SPHR, Sphere Entertainment Co. )는 로버트 랭거를 CFO로 임명했다.

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스피어엔터테인먼트의 이사회는 로버트 랭거를 2025년 1월 13일자로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재무담당 부사장으로 임명했다.

랭거는 이전에 월트디즈니 컴퍼니에서 글로벌 재무 계획 및 기업 전략의 글로벌 리더로 재직하며 주요 재무 프로세스를 이끌고 예측, 연간 예산 및 장기 계획을 감독했다. 그는 또한 기업 전략 그룹을 지휘하고 인수합병 활동을 조율했으며, 기술 중심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감독했다.

랭거는 1999년부터 디즈니에서 다양한 재무 리더십 직책을 맡아왔으며, 디즈니 ABC 텔레비전 그룹의 CFO, 독일/스위스/오스트리아 지역 매니저 및 GM, 디즈니 소비자 제품 유럽 총괄 매니저, 디즈니 소비자 제품 CFO, 디즈니랜드 리조트 CFO 등을 역임했다. 또한 그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수석 사례 리더로도 활동한 바 있다.

랭거의 임명과 관련하여 스피어엔터테인먼트는 2025년 1월 6일자로 랭거와 고용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르면 랭거의 연봉은 최소 100만 달러로 설정되며, 연간 목표 보너스는 연봉의 100%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랭거는 회사의 장기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연간 장기 보상으로 최소 170만 달러의 목표 가치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는 50만 달러의 제한 주식 단위 특별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으며, 이는 2025년 2월 또는 3월에 지급될 예정이다. 랭거는 또한 25만 달러의 일회성 특별 현금 지급을 받을 예정이며, 이는 고용 시작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지급된다. 만약 랭거의 고용이 시작일로부터 1년 이내에 종료된다면, 그는 특별 현금 지급의 비례 금액을 회사에 환불해야 한다.

계약에 따르면, 랭거는 회사의 표준 복리후생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의료, 치과, 생명 보험 및 단기 및 장기 장애 보험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만약 랭거의 고용이 시작일로부터 3년 이내에 종료된다면, 그는 퇴직금, 미지급 연간 보너스 및 장기 현금 보상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랭거는 고용 종료 후 1년 동안 경쟁업체에 고용되지 않겠다고 비경쟁 조항에 동의했다.

스피어엔터테인먼트는 랭거의 임명을 통해 재무 부문에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향후 기업 전략 및 재무 계획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스피어엔터테인먼트는 안정적인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랭거의 경영 참여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