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이마트24가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와 손잡고 운동 전·후 섭취 가능한 간편식 5종을 출시했다.
출시 상품은 ▲‘두부유부초밥&샐러드’, ▲‘닭가슴살&단호박샐러드’, ▲‘상큼유자닭가슴살 샌드위치’, ▲‘두부유부초밥’, ▲‘닭가슴살샐러드김밥’ 등으로, 이달 8일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닭가슴살, 두부, 샐러드 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재료로 구성되어 운동 전·후에 섭취하기 적합하다.
특히, F45 피트니스 스튜디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권이 동봉되어 있으며, 해당 할인권은 체험권 또는 멤버십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F45는 호주에서 시작된 피트니스 브랜드로, 45분 동안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반복해 효과를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MZ세대들 사이에서 ‘프사오’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Z세대의 운동과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을 통해 건강 관련 상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닭가슴살샐러드, 프로틴바, 제로칼로리 음료 등 총 88종의 건강 상품을 대상으로 1+1 덤 증정 행사를 이달 15일까지 운영하며, 행사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이마트24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Z세대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이마트24 대학생 MD서포터즈 ‘편슐랭스타’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이번 상품은 운동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효과적으로 반영한 결과물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월 건강 관련 상품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백질 음료, 닭가슴살, 샐러드, 바나나 등 상품군의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이를 기반으로 이번 F45와의 협업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 PL개발팀 김정희 파트너는 “새해를 맞아 새롭게 건강 관리에 나선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Z세대들의 선호도가 높은 F45와 협업해 건강한 먹거리 상품을 선보이고, 건강관련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도 진행한다”며 “이번 상품이 건강관리에 몰입하는 ‘헬스디깅족(Health Digging)’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