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이 베트남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 ‘소타텍 에듀’와 YBM이 개발한 코딩 능력 평가시험인 COS Pro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The Zei Plaza에서 진행된 계약 체결식에는 YBM 허문호 대표와 소타텍 그룹의 타일러 루(Tyler Luu) 대표, 소타텍 에듀 탈리아 응우옌 (Thalia Nguyen) 대표 이외 다수의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계약은 COS Pro의 첫 해외 진출을 알리는 중요한 이벤트로, YBM의 허문호 대표이사가 YBM과 COS Pro 시험을 소개하며 글로벌 확산을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당일 행사에서는 최근의 IT 개발 동향과 COS Pro 테스트 시연, Q&A 세션을 통해 COS Pro 시험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문화 공연 및 럭키 드로우 등이 진행되었다.
YBM 허문호 대표이사는 “YBM은 Sotatek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COS Pro가 베트남의 IT 인재들이 글로벌 IT 역량을 더욱 더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의 선두에 서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